담대함이란, 두려움을 극복하고 용기를 잃지 않는 것이다.

볼드는 함께하고 있는 구성원인 @boldest들과 함께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프로젝트 시작부터 디자인 주도적으로 의사 결정이 이루어지고, 다양한 시도를 통해 도전해야 합니다. 오늘은 담대하게 디자인팀을 이끌고, 모든 브랜드의 시작을 함께하며, 매순간 크리에이티브한 결과를 만들고 있는 인혜님을 모시고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bold-interview-designer-nora-2

안녕하세요, 볼드코퍼레이션에서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과 더불어 막내를 맡고 있는 윤인혜입니다. 볼드의 첫번째 디자이너로 입사하여, 현재는 디자인 팀을 이끌고 다양한 디자인 프로젝트를 맡고 있습니다. 제가 직접 진행한 디자인 프로젝트는 웹/앱, 디지털 컨텐츠 브랜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제품 프로젝트를 맡았습니다.

다양한 디자인 프로젝트를 동시에 하려면 재밌기도 하지만 어려운 부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볼드의 디자이너는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공유 해주실 수 있나요?

쉽게 말씀드리자면, 브랜드의 시작과 끝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즉, 브랜드를 기획하고, 제품을 만들고, 브랜드를 성장시키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만드는 모든 과정에서 디자이너의 관점에서, 그리고 저의 개인적인 관점에서 접근해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볼드의 디자인팀은 디자인 주도적(Design-Driven) 으로 프로젝트를 운영할 수 있는 환경에서, 디자인에 대한 모든 권한과 책임을 갖고 담대한 결과를 만들어가는 팀 입니다.

bold-interview-designer-nora-3

디자인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라는 점이 인상적인데요, 인혜님은 어떤 디자이너가 되려고 하세요?

제가 추구하는 디자인, 그리고 함께 일하고 싶은 디자이너를 요약해보자면 1) 자기다움, 2) 커뮤니케이션, 3) 용기 로 요약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1. 자기다움 - 주체적으로 디자이너 본인이 추구하는 바, 그리고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들기 위한 자기다움, 즉 디자이너의 주관과 정체성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커뮤니케이션 - 다른 의견들도 받아들이고 협업해서 더 위대한 결과를 만들어가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3. 용기 - 가장 중요한 것은, 용기를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첫 디자인을 할 때에는 무섭잖아요. 저는 아직도 새로운 분야나 처음 접해보는 방식의 디자인 프로젝트를 하게 되면 막연한 두려움이 있는데요, 그 두려움을 극복하고 한발씩 나아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두려움을 용기로 극복하고 나아간 순간 한단계 더 성장한 디자이너 가 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저 또한 아직 성장하고 있는 단계라고 생각을 하고, 나만의 정체성을 갖고, 조금씩 두려움을 극복하여 용기 있는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bold-interview-designer-nora-4

자기다움을 갖고 용기 있는 디자이너가 되어야 한다는 얘기군요. 어떻게 보면 담대함과도 유사한 표현인 것 같은데, 인혜님이 생각하는 담대함이란 무엇인가요?

제가 생각하는 담대함은 "용기를 잃지 않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하다보면 두려움은 당연한 감정인 것 같아요. 다만, 그 두려운 순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한발짝 물러서지 않고 나다움을 바탕으로 한발짝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가 라고 생각을 하고, 이것이 바로 용기를 잃지 않고 계속 도전하는 담대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관점에서 제가 생각하는 볼드코퍼레이션이라는 조직은 아주 담대합니다. 디자이너 뿐만이 아니라, 구성원 모두가 용기를 잃지 않고 담대하게 새로운 시도를 계속해볼 수 있는 환경에서, 이를 통해 바로 성장하는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탁월한 동료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그냥 한 명의 디자이너가 아니라 디자이너 “윤인혜”로서 성장할 수 있는 담대한 회사 라고 생각합니다.

bold-interview-designer-nora-5

담대한 시도와 도전을 할 수 있는 볼드에 관심있는 예비 지원자 분들께 꼭 해주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담대하게 도전하세요. 볼드의 디자인 팀은 정말로 최고입니다. 디자이너의 주관을 갖고 용기있게 프로젝트를 주도할 수 있는 담대한 조직입니다. 특히나, 디자이너가 주도적으로 머리속으로 상상했던 아이디어를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실현하고 만들 수 있는 환경 입니다.

만약, 기회가 있다면 이 기회를 놓치지 말고 꼭 지원하셔서 같이 함께 멋진 결과를 만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볼드코퍼레이션 디자이너 채용 공고